본문 바로가기

리뷰

Freedy 80W Multi Adaptor EA1703 구매 후기



시작하기


제품에 대한 재원과 생산 회사


가지고 다닐 USB 충전기가 필요한 참에 80W짜리 USB 멀티 어댑터가 카카오톡 메이커스 라는 곳에서 판매를 하여 낼름 구매를 하였다.

Freedy사에서 제작하였고 메이커스 특징 상 주문받은 물건만 딱 제작해서 팔기 때문에 추가주문을 요청하지 않는한 구매할 수 없다.

글을 적는 도중 검색을 해보니 상표만 다르고 완전히 똑같은 제품이 있다. OEM 제품을 한국을 가지고 들어와 아마 Freedy 이 상표글자만 적은거 같다.

혹시 구하시려는 분은 해외구매 를 하자. (여기서 구매한 DC 포트까지 다 준다.)


제품의 특징

이 제품의 특별한 점은 딱 하나다.

80W 모든 포트(USB PD, USB-A)가 20V 3A (USB-A는 20V 3.5A)까지 지원하는 희한한 제품이다. 참고로 내 삼성노트북9 Pen 의 정품 어댑터가 19V/3.16A 를 지원하고 있다.


박스 개봉과 외형 비교


제품 박스 앞과 뒷면



다양한 제품을 지원한다. USB-C or USB 충전을 지원하는 제품 대부분을 지원한다.

여기까지는 좋았지만.... 박스를 열려고 하는데 너무 안 열려서 고생을 했다...


손톱 아퍼요.


내용물은 간소했다.

제품 본체, USB-C to C 선, AC 전원선, 파우치 가 들어있다. 설명서는 안 들어있다!



동봉된 USB-C to C 선이다. 사용해보지 않아 성능은 어떤지 잘 모르겠다.


제품을 딱 개봉을 하고 손으로 만지자마자 든 생각은 "아 싸구려 느낌이다" 였다.

5만 9천원 제품의 마감 퀄리티가 아니었기 때문이다. 싸구려 느낌이 확 난다고 해야하나?

특히 마감 퀄리티가 너무 낮다. OEM 제품이어서 어쩔수없어 보이지만 쫌 아쉬운 부분이다.



깨어진 부분도 있고 이상한 것도 묻어있다.


6개월 전에 구매하여 사용하고 있는 ANKER 5포트 USB-C 충전기와 구매한 제품을 비교해보겠다.

X축은 엇비슷하지만 Y축에서 확실히 차이가 난다. 


USB 포트 부분. ANKER 제품은 확실히 마감과 디자인에 신경 쓴 모습이다. 


확실히 EA1703이 지원하는 대역폭이 크고 다양하다.



사용기

전원이 들어오면 파란불이 켜지며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려준다.



삼성노트북9 Pen 제품도 충전이 잘된다.


전류 측정기가 없어 얼마큼 들어가고 있는지 모르겠지만 일단 작동은 잘 된다.


후기
가격에 비해 싸구려 냄새가 나는 재질과 마감만 빼면 아직은 만족스러운 제품이다.
USB-C로 충전하는 제품을 사용하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제품이다.

장점
USB PD Port 와 USB-A Port 모두 높은 W 를 지원한다.
들고다녀도 아무 문제 없을 크기와 무게를 가진다.

단점
제품 퀄리티에 비해 비싸다.
마감 때문인지 모르겠지만 얼마큼 오래 못 쓸꺼 같은 느낌이 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