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_플밍

비공식 Google Camera HDR+ 설치하기



시작하기

픽셀폰에서 사용하는 구글 카메라 HDR+는 사진 촬영 후 소프트웨어 처리 기술에서 뛰어난 모습을 보여줍니다. 

공식적으로는 픽셀폰에서만 사용이 가능하지만 많은 능력자들에 의해 여러 스마트폰에 비공식적으로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글은 필자가 가지고 있는 삼성 Note8(Exynos, 오레오)을 기준으로 진행합니다.


설치하기

먼저, https://www.xda-developers.com/google-camera-port-hub/ 에 들어가서 자신의 폰을 지원하는지 확인을 해야한다. 만약 지원을 하지 않는다면 슬프지만 지원을 하지 않는것이다...


그 다음에 자신의 폰을 지원하는 Google Camera Port 버전을 클릭한다.

들어간 후 최신 버전의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하여 다운로드 받자.


다운로드 받은 Gcam APK 파일을 본인의 스마트폰으로 옴기고 설치를 한 후 Gcam 설정을 본인 스마트폰 버전 글에서 찾은 후 설정을 한 후 잘 사용을 하자.

노트8도 하단에 적힌 설정을 똑같이 따라해주자.


Note 8 화면 프리징 해결법

아마 노트8 사용자는 어플을 키면 카메라 화면이 정지할 것이다.

설정 - 고급 - Config camera HDR+ 에서 Nexus 6 HDR+Auto 로 설정을 하면 해결이 됩니다.


Note 8 Gcam 사진

마치며..

어두운 곳에서 특히 좋다.

Gcam 동영상은 1080P 60fp 만 지원하니 더 좋은 영상을 찍고 싶다면 삼성 기본 카메라 어플을 사용하자.

삼성 모션 포토와 구글 모션 포토는 이름만 같고 호환은 안되며 Gcam에서는 모션 포토를 사용할 수 없으므로 모션포토가 들어간 사진을 찍고자 하면 삼성 기본 카메라 어플을 사용해야한다.